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세계자연유산 등재 21세기 최고의 관광마케팅"
"세계자연유산 등재 21세기 최고의 관광마케팅"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08.3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협회, 세계자연유산 등재 위한 서명운동
"세계자연유산 등재 우리가 해낸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홍명표)는 30일 관광협회 회의실에서 협회 회장단과 업종별 분과위원장들이 참여한 가운데'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의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위한 범국민서명운동을 위한 서명식 및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제주국제공항으로 이동해 입도관광객 대상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는 성명서를 "통해 세계유산 등재지는 그동안 세계유수 언론 매체의 집중적인 조명을 받으며 단기간에 전 세계인의 관심을 받는 국제관광지로 부상해 왔다"고 강조했다.

또 "유네스코 차원에서도 세계유산 등재지에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펼쳐, 세계 100대 여행사의 관광상품중 70% 이상이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지를 테마로 하는 상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는 등 세계자연유산 등재는 해당 지역의 관광산업을 업그레이드시키는 확실한 보증수표와 같은 역할을 해왔다"고 전례를 들면서 유내스코 등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주도가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다면 전 세계인의 관심을 받는 국제관광지로 도약함은 물론 세계적인 대형여행사에 의한 제주관광상품 개발, 판매는 물론, 국내 크루즈관광 기점 선점효과 등에 힘입어 관광객증가 및 투자 급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관광협회는 오늘의 행사를 기점으로 그동안 추진해 왔던 회원업체와 관광종사원 및 가족 대상 서명운동 전개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분위기 조성을 위한 현수막 게첨 등 제주관광인 중심의 범국민서명운동 동참은 물론 전 국민의 서명참여와 관심 고조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우선 내나라여행박람회, 부산국제관광전 등 관광협회가 참가하는 각종 관광박람회 등에서 세계자연유산 등재에 관한 홍보활동과 참여객 대상 서명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또 제주국제공항과 제주항여객터미널의 관광안내소, 서울, 부산, 울산의 홍보관을 통한 일반인 대상 홍보와 서명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한편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전국시도지역관광협회와 연계해 전국 관광인과 관광업체의 서명운동 동참을 유도하는 등 범국민 서명운동을 전개해 나감으로써 세계자연유산 등재 범국민 서명운동을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