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강상주, 통합신당 합류 거부 “무소속 도전은 아직 생각 안해”
강상주, 통합신당 합류 거부 “무소속 도전은 아직 생각 안해”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3.1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도내 통합신당은 민주당 후보로 압축

강상주 전 서귀포시장이 15일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통합신당 합류 불참을 선언했다.
오는 64일 치러지는 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새정치연합 후보군들이 잇따라 통합신당 합류에 부정적인 입장을 비치고 있다.

신구범 전 제주도지사가 지난 14일 통합신당 참여 여부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견지한 데 이어, 강상주 전 서귀포시장은 아예 통합신당 합류 거부 의사를 밝혔다.
 
강상주 전 서귀포시장은 15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정치연합이 다시 기존 정치세력과 통합해 새정치를 하겠다는 것은 제 소견으로는 이해가 안된다면서 통합신당에 합류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이로써 통합신당의 제주지사 후보로는 현재 민주당 후보군의 경쟁 양상으로 변할 조짐이다.
 
강상주 전 시장이 통합신당 불참을 선언함에 따라 도지사 선거구도는 더 복잡한 양상으로 흐를 가능성이 높아졌다.
 
원희룡 전 국회의원이 ‘100% 여론조사라는 경선 룰을 중앙당으로부터 따오며 새누리당 후보 판도를 뒤엎어졌다. 여론조사에서 밀리는 우근민 지사가 탈당을 조율하고 있으며, 신구범 전 지사 역시 통합신당 참여에 부정적이어서 무소속 출마로 저울추가 쏠리고 있다.
 
이런 형국에서 강상주 전 시장이 통합신당 불참을 선언, 무소속으로 6.4 지방선거까지 내달릴지 여부에 초점이 모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강상주 전 시장은 이와 관련, 무소속으로 갈지에 대해서는 고민중이라는 답변을 내렸다.
 
무소속으로 도전을 하겠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강상주 전 시장은 아직 생각을 하지 않았다. 주변과 의논을 거쳐야 하고, 현재 의견 수렴도 덜 돼 있다고 답했다.
 
신구범 전 지사와의 연대 가능성 여부에 대해서는 누구랑 연대를 하는 건 생각하지 않고 있다. 내일(16) 민주당과 안철수의원의 새정치연합이 통합신당 발기인 대회를 하기에 입장을 내놓은 것이다고 말했다.
 
왜 예비후보로 등록하지 않느냐는 기자의 질문엔 예비후보 등록은 빨리하는게 아니다. 제주도는 자치단체장 선거직이 하나여서 과열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