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농식품 수출·FTA원산지 실무 과정 운영
농식품 수출·FTA원산지 실무 과정 운영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03.1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오는 3월20~21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농식품 수출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농식품 수출 및 FTA원산지 실무’ 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한미 FTA협정 등 급변하는 농식품 수출환경에 대한 효과적인 대처와 수출현장 실무자의 역량제고를 위한 교육으로 수출실무자가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만 압축, 구성했다.

교육 내용은 1일차 수출업무 처리 절차를 시작으로 무역계약 및 Incoterms, 수출대금 결제방법까지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2일차는 관련분야 관세사를 초빙해 농식품분야 FTA 수출입전략, 농식품 FTA 거래단계별 대응전략, FTA 원산지 전략 등에 대해 다루며 원산지 증명 실무에 중점을 뒀다.

주요교육대상은 수출농업법인, 농식품 제조․가공․유통․수출업체 임직원 등으로 고용보험을 납부하는 재직근로자에 한한다.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돼 자부담 2만원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교육운영팀(☎031-400-3527)으로 하면 된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