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우근민 지사 “산남에 신경써라” 애정 과시
우근민 지사 “산남에 신경써라” 애정 과시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3.06 11: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티타임 자리서 산남지역 균형발전 지속 추진 당부

 
우근민 지사가 도지사 경선 참여를 공식 선언하고 가진 도청 간부와의 첫 티타임 자리에서 산남지역의 균형발전을 지시, 눈길을 끌었다.

우근민 지사는 6일 간부 티타임 자리에서 서귀포시는 문화·교육도시로 집중 육성 추진해야 하는 것이 도정 방침이다이중섭 거리와 미술관, 유토피아로, 가파도 프로젝트, 종합문예회관 개관 등 가장 아름다운 자연을 가지고 있는 문화도시로 육성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주시 지역에 비해 뒤져 있는 의료 인프라 구축에 대한 점검도 지시했다. 현재 300병상 규모의 서귀포의료원이 신축 개관했고, 제주권역 재활병원도 서귀포 지역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다 서귀포 공공산후조리원이 문을 여는 등 서귀포 지역 의료 인프라가 차츰 나아지고 있다.
 
우근민 지사는 의료 사각지역인 산남지역에 의료인프라를 대폭 확충했다면서 앞으로도 산남지역의 의료서비스에 대해서 더욱 관심을 갖고 지원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우근민 지사는 또 산남북 균형발전을 위해 공공기관 이전 혁신도시를 본격 활성화 하기 바란다. 서귀포시를 누구나 와서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는데 혼신의 힘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며 거듭 산남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웃기네 2014-03-07 01:09:52
아니 선거가 다가오니까 삼남에 신경을 다 써주시네 너무 고마워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아니 시청을 신시가지로 옮겨야 된다고 용역결과도 나왔고 시민들도 시청을 신시가지로 옮겨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도지사 나으리께선 신시가지에 대학교가 들어와야 되고 구시가지 1청사로 옮겨야 된다고 말할때 아 이분은 서귀포 발전에 대해선 아에 신경을 쓰질 안구나 생각했는데 선거철이 다가오니까 뜸금 없이 무순 삼남이 어떻고 너무 속보이는건 아닌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