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대학수능시험 응시원서, 29일부터 접수
대학수능시험 응시원서, 29일부터 접수
  • 이경헌 인턴기자
  • 승인 2006.08.2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및 졸업생은 해당 고교, 검정고시 합격자 등은 제주도교육청

200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가 오는 29일부터 시작된다.

제주도교육청은 ‘2007학년도 대학입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업무를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12일간 제주도내 고등학교 및 제주도교육청 수능 관리본부(별관 1층)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주도교육청에 따르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재학생) 및 졸업생은 해당 고등학교에서 접수하며, 검정고시 합격자, 타 시.도 고교 졸업자, 시험특별관리대상자(장애인), 장기입원환자, 군복무자, 재소자 등은 제주도교육청에서 접수한다.

접수 시에는 여권용 사진 2매, 신분증, 응시수수료를 지참해야 하며, 검정고시 합격자 등 제주도교육청으로 접수하는 대상자는 해당조건을 증명할 수 있는 확인서 및 증명서를 별도로 제출해야 한다.

응시원서는 본인 직접 접수를 의무화하며, 직접 접수의 예외 사례를 엄격히 제한하는데, 고교 졸업자 중 장애인, 재소자, 군복무자, 입원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현재 해외 거주자로 제한하며, 대리접수자는 대리접수 서약서, 관련증빙 서류, 대리접수와 지원자와의 관계(직계가족 등)를 입증하는 서류(주민등록 등본, 호적등본 등)를 반드시 첨부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