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소규모 LPG 판매업자 생존권 위협받는다”
“소규모 LPG 판매업자 생존권 위협받는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2.1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읍면지역 등에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추진
도내 가스판매협동조합 등 강력 반발 “일부 업자만 이익”

제주도내 소형 LPG 판매업자들이 19일 제주도청 앞에서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의 문제점을 논의하고 있다.
제주 도내 소형 LPG 판매 업자들이 생존권에 위협을 받고 있다.

다름 아니라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이 추진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사업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연료 취약계층의 연료사용 환경을 개선한다는 목적에서 추진되고 있다.
 
이 사업의 사업기간은 오는 2017년까지로, 사회복지시설 및 농어촌마을에 LPG소형저장탱크 및 공급 배관 등 LPG공급시설 설치비를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와 관련 19일 제주도청 별관 4층 대회의실에서 읍면지역 공무원과 복지시설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사업추진에 따른 설명회를 개최했다.
 
그러나 소형 LPG 판매업자들이 생존권 문제를 걸며 강력 반발하고 있다.
 
제주도가스판매협동조합과 도내 충전소를 운영하는 이들이 이날 제주도청을 찾아 반대입장을 개진했다.
 
현재 도내 LPG 판매업을 하는 곳은 113. LPG소형저장탱크 사업이 추진되면 당장 그들의 생존권에 위협을 받게 된다.
 
고남영 도가스판매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런 정책은 형평성을 잃은 처사이다. 업계의 수렴도 거치지 않았다. 탁상행정이다면서 일부 업자들에게만 이익이 돌아갈 수밖에 없다고 우려를 전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