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고경찬 벤텍스 대표, 제주대에 발전기금 1억원 ‘쾌척’
고경찬 벤텍스 대표, 제주대에 발전기금 1억원 ‘쾌척’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4.02.1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섬유기업인 벤텍스고경찬 대표가 13일 제주대학교 의류학과 발전기금으로 1억원을 허향진 총장에게 전달했다.

고경찬 대표는 지난 2012년부터 섬유산업연합회장학재단내에 벤텍스 장학회를 운영하며 섬유공학 전공 대학생에게 장학금 지원과 멘토링 활동을 해왔다.
 
고경찬 대표는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경찬 대표는 고산중과 제주일고를 졸업한 제주출신 재경경제인. 1999년 회사설립이후 ‘1초만에 마르는 섬유드라이존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했고 체열반사섬유 메가히트’, 태양광발열 섬유 히터렉스등을 통한 지구환경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기능성소재 개발을 넘어 지능성 섬유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에 투자, 최근에는 스트레스방지, 아토피 완화 섬유 등 헬스케어섬유까지 개발 중이다.
 
69건의 국내 특허등록과 함께 4건의 해외특허를 출원중이며 섬유업체로 유일하게 지적재산으로서의 특허가치를 인정받아 100여건의 자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벤텍스는 800만 달러 수출 등 연매출 300억원의 실적을 올리고 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