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대한항공 할인율 축소 탑승거부 운동 '불사'
대한항공 할인율 축소 탑승거부 운동 '불사'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08.2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장애인단체 등 25개 단체, 대한항공 할인 축소관련 입장 표명

 대한항공의 장애인 할인율 축소 방침에 따른 제주도내 장애인단체들의 반발이 조직적인 움직임이 보이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장애인단체들은 '대한항공 요금할인 축소 저지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사이버 시위, 대한항공 탑승거부운동, 진정서와 청원서 제출 등 강력하게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대한항공 요금할인 축소 저지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는 오는 23일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장애인 할인축소 부당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공동대책위원회는 22일 기자회견에 앞서 각 언론사에 보낸 보도자료를 통해 “정부의 고용 장려금 축소, 지방분권에 따른 장애인 복지예산 이양, 안마사업 위헌 판결, LPG지원 축소에 이어 대한항공의 장애인 할인율 축소 지원 등 반 장애적 복지정책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공동대책위원회는 “주먹구구식 정책 시행으로 LPG예산이 적자가 나자 해결책으로 장애인 생존권과 이동권이 걸린 LPG 지원을 장애급수에 따라 제한해 지원하겠다고 한다”며 “이에 민간기업인 대한항공도 지난 91년부터 시행해온 장애인 할인 지원을 다음달 1일부터 축소하겠다고 발표했다”고 주장했다.

공동대책위원회는 “현재 서울 왕복편을 50% 할인하면 9만6900원이지만 30%할인으로 축소되면 13만4060원으로 3만7160원을 더 지출해야 한다”며 “제주도내 등록장애인 2만3411명 중 5~6등급 9000여명이 할인혜택을 받지 못하게 된다”고 우려했다.

공동대책위원회는 “이번 사태는 정부가 LPG지원, KTX와 새마을호에 대한 할인혜택을 폐지.축소하려는 움직임을 보인 것에 대한 결과로, 정부가 무너지니 민간까지 할인율 축소라는 도미노현상이 일어나고 있다”며 “추가적으로 아시아나항공과 제주도내 할인업체의 향후 움직임도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이에 공동대책위원회는 “대한항공은 할인율 축소를 원점으로 되돌리라”며 “현행 할인율 유지를 위한 재검토 등 시정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강력히 대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공동대책위원회는 23일 제주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한항공제주지점을 항의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공동대책위원회는 제주도의회의장, 제주도지사, 대한항공 제주지역본부장과 면담을 추진할 계획이다.

23일 기자회견을 갖은 후 공동대책위원회는 청와대, 대한항공, 건설교통부, 보건복지부, 국회 보건복지원 등을 상대로 사이버 시위는 물론 진정서와 청원서 전달, 대한항공 탑승거부 운동 등도 벌여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