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30 (일)
[새해설계] 제주에너지공사 차우진 사장
[새해설계] 제주에너지공사 차우진 사장
  • 미디어제주
  • 승인 2014.01.1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우진 제주에너지공사 사장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2014년 갑오년(甲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갑오년(甲午年) 새해 제주에너지공사는 청마(靑馬)와 같이 보다 진취적이고 역동적으로 달려나가고자 합니다. 풍력발전,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면서 도민들의 에너지복지를 실현하는데도 힘쓰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해에는 출범초기 노후된 풍력발전시설을 수리하고 정상 가동하는데 온 힘을 기울였습니다. 100% 가동 체제를 갖추고 발전수입 130억 원을 올리면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마련하고 흑자경영을 실현했습니다.

올해는 동복리 폐기물매립장 주변에 30MW 풍력발전단지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자 합니다. 현재 인허가 절차 등이 마무리 단계에 있어 3월 말에는 공사에 착수하고, 연내에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행원풍력단지 1기 증설에 이은 대규모 풍력발전단지 건설로서 도민들의 기대와 풍력의 공공적 관리 정책에 부응하는 본격적인 사업입니다. 이 시설이 준공되면 연간 200억 원 이상의 추가 수입이 예상되고 도민들에게 이익을 큰 폭으로 환원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됩니다.

또한 국제적인 풍력발전기 성능평가 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지난해 11월 국제적인 성능평가기관인 네델란드 국영 ECN 및 한국선급과의 기술협력 MOU를 체결한바 있습니다. 준공단계에 있는 김녕 형식시험장 확장과 더불어 공사의 기술력을 끌어 올리고, 빠른 기간 내에 국제적인 성능평가기관으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Carbon Free Island Jeju by 2030 정책 실현을 위한 역할을 본격 추진하겠습니다. 공사 중장기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풍력을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바람이 적은 시기에 풍력을 보완하는 장치가 필요합니다. 일반 주택에 대한 태양광발전 시설비를 지원하여 도민들에게 태양광발전 시설 보급 확대를 촉진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풍력발전수익으로 얻어진 개발이익을 도민들에게 환원하는 사업으로 에너지 바우처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지난해에는 재선충병 방제약품(2억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대한적십자사 성금기탁 등에 동참한바 있으며 올해는 도내 기초생활수급자 중 장애인가구․조손가정에 대한 전기료 지원사업, 이웃돕기 사업 등을 확대하여 제주의 공공자원인 바람을 통한 이익을 도민과 함께 나누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한 해 제주에너지공사에 아낌없이 보내주신 성원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올 한해 도민 여러분 가정에 언제나 에너지 넘치는 좋은 일들만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