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세대가 달라 공감하기 힘들었는데 이런 날이 있으니 좋아요”
“세대가 달라 공감하기 힘들었는데 이런 날이 있으니 좋아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3.10.26 14: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 ‘어린이 놀이마당’ 조손가정에 환한 웃음 선사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가 26일 제주시민회관에서 마련한 '2013 어린이 놀이마당'.
55일만 어린이날은 아니다. 아니, 늘 어린이날이었으면 하는 이들이 있다. 더욱이 친부모들의 돌봄을 받지 못하는 어린이들에게는 그런 심정이 강하다.

친부모의 이혼과 사망, 경제적인 불안 등으로 친부모를 느끼지 못하는 어린이들이 있다. 이들 어린이들은 조부모나 친인척, 혹은 일반인들의 가정에서 보호되고 있다. 도내엔 274가정에 344명에 달하는 어린이들이 있다.

이런 어린이들에게 어린이날과 같은 즐거운 하루가 마련됐다. 바로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소장 강철남)26일 준비한 ‘2013 어린이 놀이마당이다.

이날 놀이마당은 신나게 놀자, 아이들이 아이들아라는 부제를 달았다. 이날 하루 어린이와 조부모,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어우러져 추억을 나눠가졌다.

추억쌓기와 함께 이런 놀이마당을 준비한 이유는 또 있다. 조부모가 아동을 돌보는 가정인 경우 할머니와 손자간 세대의 문화차이, 부적응 등을 호소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다.

페이스페인팅 코너를 찾은 어린이들.
어린이들의 훌라후프 게임.
주가정위탁지원센터는 이런 문제점을 호소하는 가정을 위해 상담서비스,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하는 건 물론, 이날과 같은 놀이마당을 통해 조손(祖孫)이 함께라는 동반자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초등학교 6학년 손자를 돌보고 있는 양정자씨(67)손자가 커가면서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고, 눈도 잘 마주치지 않으려 한다. 그런데 오늘은 손자와 손도 잡고 환하게 웃는 모습이 너무 좋다고 말했다.

강철남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 소장은 돌봄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이 한데 어우러져 공감대를 형성해가는 그런 자리가 필요하다앞으로도 이런 어린이들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만들어 추진하겠다고 있다.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 강철남 소장과 자원봉사자들이 즐거운 하루를 다짐하고 있다.
한편 이날 놀이마당은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단체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이날 행사는 제주용담라이온즈클럽,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 선진인쇄사 강진규 대표 등이 도움을 줬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as 2013-10-28 15:25:10
집에서 편하게 즐기는 카­지­노 바­카­라 블­랙­잭 룰­렛 M­U­H­A­N­3­6­9­.­C­O­M­
신­­용 신­­뢰 먹­튀 없는 3­0­0% 카­지­노 h­t­t­p­:­/­/­muhan369­.­c­o­m
5­억까지 스­피­드 출­금 고객맞춤 1:1 안전 계­좌 운­영
첫­입­금­시­ 10프로 추가 충­전 h­t­t­p­:­/­/­muhan369­.­c­o­m
여­성­딜­러 생생한 100% Live 카­지­노
2­4­시­간 1:1 상­담 및 콜­센­터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