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전교조 탄압으로 교육 장악하려는 선전포고이다”
“전교조 탄압으로 교육 장악하려는 선전포고이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3.10.07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공동대책위, 7일 제주도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

민주주의 사수, 전교조탄압 저지 제주지역공동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11일 제주도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교조를 지켜낼 것임을 강조했다.

대책위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현 정부는 전교조 죽이기를 노골적으로 시도하고 있다. 전교조는 1989참교육의 기치로 수많은 국민의 지지를 받으며 결성됐고, 1999년에는 합법노조의 길을 걷게 됐다. 그런데 고용노동부는 6만 조합원 중 고작 9명의 해고자를 이유로 14년 넘게 합법노조로 활동하고 있는 노동조합의 합법적 지위를 박탈하겠다는 것은 누가 보더라도 너무 과도한 법집행이다고 지적했다.

대책위는 국제노동기구 ILO를 비롯한 전 세계 노동, 교원단체들도 수차례 우리나라의 교사, 공무원 노동기본권 제약과 탄압 시정을 요구하고 있다. 그럼에도 전교조 탄압에 나서는 이유는 공무원노조의 설립신고 불허에 이어 눈에 거슬리는 전교조 탄압을 통해 교육을 장악하겠다는 선전포고이다고 문제를 지적했다.

대책위는 아울러 전교조 설립 취소를 지금처럼 일방적으로 밀어붙이게 되면 그것은 분명한 역사적 과오를 범하는 것이다. 시대는 바뀌었으나 박정희 유신독재 정권과 다를 바 없음을 만천하에 공표하는 것일 뿐이다고 정부의 방향전환을 재차 촉구했다.

대책위는 또 공동대책위를 중심으로 교육주체, 노동자, 시민, 학부모들과 함께 연대해 정부의 부당한 탄압의 본질을 도민들에게 알려내고 저항할 것이다. 그리고 참교육과 전교조를 반드시 지켜낼 것이다고 다짐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