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제주시교육청, 4일 교육혁신 우수사례 발표회
제주시교육청, 4일 교육혁신 우수사례 발표회
  • 이경헌 인턴기자
  • 승인 2006.08.07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학교 사례 12건 발표

제주시교육청(교육장 송기삼)은 지난 4일 제주시교육청 대강당에서 ‘2006 제주시교육혁신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제주시교육청에 의하면 이번 행사는 단위학교의 혁신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공유하여 혁신 분위기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되는 것이다.

이번 발표대회에는 관내 초.중학교에서 발굴된 사례 중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초등학교 6건, 중학교 6건 총 12건의 우수사례가 발표됐다.

제주시교육청 초등학교에서는 수원교의 ‘고운 꿈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실현을 위한 학교교육활동 모니터링제 운영’, 추자교의 ‘반딧불 교실 운영을 통한 교육기회 평등 실현’, 도평분교장의 ‘수요자를 만족시키는 미술특기적성교육’ 등이 우수사례로 발표됐다고 밝혔다.

또 제주시교육청은 중학교에서는 애월중의 ‘문자메시지는 관심과 사랑을 싣고’, 아라중의 ‘영문 홈페이지 구축.운영’, 제일중의 ‘방송으로 만나는 학교도서관’, 김녕중의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 방과 후 교육활동’ 등이 발표됐다고 말했다.

제주시교육청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교육혁신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교육혁신이 일선학교 현장까지 뿌리내려져 그 결실이 지난해에 비해 보다 다양하고 구체적인 사례로 발표된 것으로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