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도, 신용카드 납부제 확대 시행
제주도, 신용카드 납부제 확대 시행
  • 이경헌 인턴기자
  • 승인 2006.08.0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기존 7개 카드사에서 11개 카드사로 확대해 신용카드 납부제를 확대 시행해 나간다.

제주특별자치도는 BC, 제주은행(신한, 수협중앙회, 전북.광주은행,씨티카드) 등 기존 7개 카드사에서 외환은행카드, 국민은행카드(구시티은행, 구축협비자카드)등을 포함해 총 11개 카드사로 확대해 신용카드 납부제를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그동안 4개 시.군에서 자율적으로 운영해 오던 지방세 신용카드 납부제가 축소돼 납세자 불편이 잇따르고 있는 점을 감안해, 특별자치도세 신용카드 납부제를 납세자 편의위주로 확대했다.

이에 제주특별자치도는 카드사들에 대해 적극적인 동참 협조요청을 통해 수납 수수료 2%에서 1.5%로 0.5%를 인하하는 데 합의된 외환카드 및 국민카드와 계약을 체결해 지난달 31일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가 납세자들에게 보다 많은 편의를 제공하게 됐다.

제주특별차치도 관계자는 " 지난달 1일부터 4개 시군을 통합하면서 수납수수료 부담을 최소화해 납세자들에게 또 다른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그동안 미계약사들과 수수료인하에 협조해 줄 것을 요청해 마침내 카드사들의 동참으로 신용카드 납부를 확대하게 된 것이다."라고 말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앞으로 확대시행을 위해 아직까지 미계약카드사에 대해 지난달 동참 협조요청을 한 상태다.

또 일반대출 납부제도를 확대하기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금고인 농협과 제주은행에 대해 일반대출 방식 확대시행에 대한 검토요청을 해 놓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