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북부농업기술센터, 품목별 농업인 교육 실시
북부농업기술센터, 품목별 농업인 교육 실시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8.0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북부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순)는 국내외 여건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배양을 목표로 8월2일부터 18일까지 15회에 걸쳐 품목별 농업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교육은 북부농업기술센터와 농협중앙회 제주시지부에서 공동으로 주관하고 지역농업협동조합과 각 품목별 작목반에서 후원하며, 북부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다.

매년 1월에 실시하는 새해 영농설계교육 이후 여름철과 가을철 농작물 집중 관리기에 즈음해 영농현장 애로기술을 해결하고, 새로운 핵심기술과 정보, 유통을 망라해 지역에서 원하는 작목을 신청받아 추진하고 있다.

교육에서는 농업기술센터 소장, 과장, 농협 지부장, 지역농협장이 농정시책 교육을 맡아 강의한다.

또 농업기술센터 전문지도사, 농업기술원 지도.연구 공무원, 시험장 연구공무원, 독농가 등을 선정 분야별 영농기술 교육을 담당한다.

교육에서 공통과목은 FTA 등 개방에 대응한 농정시책 정보에 대한 내용과 농정정책 방향과 지역농어발전 계획 등 농정시책과 과수, 채소, 등 분야별 전문과목을 지역농업인이 원하는 작목 1-2과목을 선정,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북부농업기술센터는 품목별 농업인 교육 교재 1000부를 제작해 참여하는 농업인에게 배부하고 있다.

문의> 북부농업기술센터 710-08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