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 자생식물서 천연 항산화제 개발
제주 자생식물서 천연 항산화제 개발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7.28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농업기술원은 제주 자생식물에서 천연 항산화제를 개발하는 것을 추진키로 했다.

제주도농업기술원은 2002년부터 2004년까지 제주자생식물 78종을 수집해 항산화활성을 탐색, 자원화 가능성이 높은 10여종의 유망 항산화 식물자원을 선발, 천연항산화제 개발연구를 본격적으로 추진했다.

항산화 기능성 천연소재 개발분야는 노화억제, 치매예방, 뇌기능 증진, 암예방, 혈압강하, 비만억제 등 광범위하게 응용되는 핵심적인 기반기술이다.

최근들어 지역 자생식물을 이용한 상품개발이 매우 중요한 연구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제주지역은 기후와 환경적 여건이 특이해 한라산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특산식물이 많이 자라고 있는 장점이 있으며, 특산식물을 이용한 상품개발이 최근에 매우 중요한 연구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따라 제주도농업기술원은 지역 유용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는 물론 제주자생식물에서 암과 노화억제, 치매 등 각종 성인병 및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는 천연 항산화제를 개발해 나가는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천연 항산화제 개발연구가 완료되면 제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생식물들을 새 소득작목으로 개발하는 것은 물론 제주 특색을 지닌 상품개발에 따른 산업화 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