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도교육청은 교육의원 존폐 문제를 왜 도의회에 떠넘기나”
“도교육청은 교육의원 존폐 문제를 왜 도의회에 떠넘기나”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3.06.2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유지 바람직하지만 도의회 의견을 따를 것” 답변
현우범 의원 “교육주체인 도교육청의 애매한 입장은 무책임한 것”
현우범 의원(왼쪽)이 교육의원 존폐에 대한 도교육청의 입장을 질문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의원은 그대로 유지될까, 아니면 내년부터 사라지는 운명을 맞을까.

24일 진행된 제307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4차 회의에서 교육의원존폐 문제가 오르내렸다.

현우범 의원은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다른 지역의 내년 교육의원 선거는 없어진다. 그러면 제주도는 어떻게 되느냐고 제주도교육청의 입장을 따져물었다.

이에 대해 김화진 부교육감이 특별법에 의해서 유지되는 것으로 돼 있다고 하자 현우범 의원은 유지될 것 같느냐고 재차 답을 요구했다.

김화진 부교육감이 법률 개정 사항이다. 이는 국회에서 결정할 사항이다. 제가 볼 때는 유지될 확률이 높다며 도의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에 제출한 내용을 읽어내려갔다.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20일 도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에 교육청의 의견을 제출했다. 제주도교육청은 현행 교육의원 선거 유지를 바람직하게 생각하지만 결정은 도의회에서 하는 게 바람직하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런 내용을 김화진 부교육감이 답하자 현우범 의원은 도교육청의 입장이 어정쩡하다며 적극적인 대책을 주문했다.

현우범 의원은 지금쯤이면 교육발전을 위해 교육의원이 절대 필요하다, 아니면 귀찮아서 폐지해야 한다는 이런 입장이 나올 때가 됐다. 그런데 교육 주체인 교육청의 애매한 표현은 무책임이다. 그 판단을 도의회 의견에 따르겠다는 무책임한 교육청이 어디 있느냐고 따졌다.

현우범 의원은 또 도의회 결정 따르겠다고 할 게 아니라 도의회, 선거구획정위도 설득하고 적극적으로 해 나가야지 강건너 불보듯 하고 있다. 눈치만 보지말라고 도교육청의 확실한 입장정리를 재차 촉구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