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누구나 미래의 꿈은 자신에게 있다
누구나 미래의 꿈은 자신에게 있다
  • 미디어제주
  • 승인 2013.05.2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김철수 우도면 서광리장

김철수 우도면 서광리장
인간은 누구나 최대의 행복을 갖고 태어났다.

미래를 긍정적이고 아름답게 보아야 하며, 현재의 어려움을 인내하고 희망을 가져야한다. 자기의 미래를 이미 정해진 것으로 운명론에 맡기지 말고 분명하고 확고한 목표를 설정하여 도전해야하며, 그래야 자기 삶속에서 행동을 취할 수 있는 힘이 솟는 것이다.

큰 희망을 가지고 그 뜻을 펴기 위하여 끊임없는 노력과 적극적인 행동으로 실천에 옴 겨야 한다. 고생 끈에 낙이 온 다는 말이 있다.

겨울이 지나면 자연은 생태적으로 새싹이 돋는 봄이 오게 되어 있다. 실망하지 말고 희망을 갖고 노력 한다면 성공의 등불이 눈에 보일 것이다.

누구나 자신의 존재가 보석 같은 특별한 존재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세상에 자기와 똑같은 사람은 없으며, 오직 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존재이기에 자기 인생을 자신만의 잠재능력 속에서 개발시켜 나가야 살아남을 수가 있으며, 자신의 위대함을 스스로 인정하고 있는 자만이 성공할 수 있다.

자신은 잠재적 무한한 가능성이 있고 보석 같은 존재임에 긍지와 열정을 갖고 스스로 노력하면 아름다운 삶을 영유할 수 있을 것이다.

사람의 능력은 누군가가 잘 한다고 주위에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칭찬만 하드래도 기대해 주는 것만큼 좋아질 수 있다. 자신이 특별한 존재로 자기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고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있게 된다.
사람들은 자기가 하는 일에 인정해 주는 만큼 또 자신이 자신을 사랑하는 만큼 그에 맞게 행동하게 되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내 자신이 인정하고 가장 특별한 존재임을 깨닫게 되면 얼마든지 좋은 방향으로 변화를 할 수 있으며. 자신의 삶이 가치 있고 보람 있는지 생각하며 살아갈 수 있다.

성공적으로 살기위해서는 인생의 목표를 보다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세워 실천하되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 인간이 산다는 것은 자신이 커다란 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땀을 흘리는 것이다. 나의 삶은 그 누구도 대신 살아줄 수 없거니와 살아주지도 않는다. 언제나 어느 곳에서나 내가 나의 인생을 살아나가야 하며, 자신의 꿈을 키우기 위해서는 목표를 설정하여 꾸준히 노력하는 자만이 희망봉을 정복할 수 있다.

성공은 남다른 비전을 간직하고 열심히 자기 길을 간 사람들이고 이런 사람들은 목표가 뚜렷하기 때문에 자신이 무었을 해야 하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알고 있다. 그러나 목표가 뚜렷하지 않은 사람은 가야할 방향을 몰라 허송세월만 보낼 수 있다

목표를 달성코자 하는 사람에게 중요한 것은 먼저 청운의 뜻을 품는 것이요, 올바른 이상과 목표를 확립하는 것이다. 꿈이 있다는 것은 희망과 의욕과 이상과 정열 그리고 생의 용기가 솟구친다는 것이요, 꿈이 없다는 것은 삶에 상실되고 붕괴했다는 것이다.

스스로 자신의 목표를 선택해야 하며, 올바른 뜻을 세워 자신의 삶의 목적을 분명히 인식하고 살아가는 현명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꿈과 희망은
기다린다고 해서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인생의 희망과 꿈은
아픔을 치료해주는
기장효과적인 처방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