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과정 개정안 설명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과정 개정안 설명회 개최
  • 이경헌 인턴기자
  • 승인 2006.07.2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5일 수업제 대비.. 개정안 설명과 향후 일정 안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7일 오후 3시부터 초,중,고등학교 교감, 교육과정 담당교사, 학부모 등 600여명을 대상으로 제주학생문화원에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인제 연구본부장을 강사로 초청, '주5일 수업제 대비 교육과정 개정안 교원,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제주도교육청에 의하면, 이번 개정안은 교육인적자원부의 개정안으로 그 배경은 주 40시간 근무제 등 사회 환경의 변화, 국가, 사회의 다양한 교육과정 개정요구, 사교육비 경감, 공교육 내실화 등 정책과제 등을 해결하는데 있다고 밝혔다.

교육인적자원부가 제시한 이번 교육과정  개정안의 중점내용은 주5일제 수업이라는 사회 변화에 따라 교육과정을 개정하거나, 현재 적용 중인 제7차 교육과정의 기본정신과 성격을 유지하면서 문제점을 수정, 보완하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다.

앞으로의 개정 일정을 보면, 수학, 영어는 다음달에 개정안을 확정, 고시할 예정이며, 초,중등 총론과 나머지 국민공통기본교과, 전문교과 등은 내년 2월에 확정, 고시하게 된다.

한편, 국민공통 기본 교육과정과 교과서 적용은 오는 2009년 3월부터, 선택과목과 전문교과는 오는 2010년 3월부터 적용하게 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