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어린이 혼자 차량에 남겨두지 마세요!!
어린이 혼자 차량에 남겨두지 마세요!!
  • 김헌규 시민기자
  • 승인 2006.07.2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갇힘사고, 소중한 생명을 잃을 수도 있어...
서귀포소방서(서장 이용만)는 차량 내에 어린이 갇힘 사고가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어 보호자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서귀포소방서 관내에서 차량내 어린이 갇힘 사고는 2003년 5건, 2004년 4건, 2005년 3건, 2006년 7월 현재 4건이 발생한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2005년도에는 경기도와 경북지역에서 차량에 갇힌 어린이가 질식사하는 사고가 발생해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또한 지난 21일과 23일 서귀포소방서 관내에서 2건의 차량내 갇힘 사고가 발생해 119구조대원이 출동하여 차량에 갇힌 어린이를 구조해냈으며 사고내용을 확인한 결과 시동을 켜고 에어컨을 작동시킨 상태에서 어린이 혼자 차량에 남겨둔 채로 보호자는 일을 보러 나간사이 차문이 잠겨서 일어난 것으로 조사되었다.

특히 차량안은 어린이에게 절대 안전한 곳이 아님을 보호자들은 환기할 필요가 있는데, 대부분의 차량이 에어컨이나 히터를 작동시킬 때에는 내부환기상태로 설정하여 작동하게 되는데 이런 경우 차안에 산소농도가 떨어져 오랫동안 차안에 있을 경우에는 질식사할 우려도 있다. 또 다른 예를 든다면 에어컨을 켜지 않은 여름철 차량의 내부온도는 50~70도까지 순식간에 올라갈 수도 있어, 만약 문이 닫힌 상태에서 차량안에 어린이가 있다면 외부온도에 성인보다 빨리 손상을 입게 되며 순간적으로 의식을 잃거나 질식하게 되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또한 차량에 홀로 남겨진 어린이는 호기심에 차량을 이것저것 조작하다 차량의 문이 잠겨버리거나 열린 창문에 신체의 일부가 끼어 부상을 입을 수도 있으며 주차브레이크가 풀려 2차 사고가 발생할 위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차량안의 어린이는 스스로 위험을 빠져나올 능력이 없어 큰 위험에 처하게 될 수도 있는 것이다.

서귀포소방서장(서장 이용만)은 차량 내부도 절대 안전한 공간이 아님을 알고 어린이를 차량에 탑승시킬 때에는 어린이용 안전장구를 반드시 사용하고 안전교육을 충분하게 실시하여 안전한 운행이 되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