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영화 ‘지슬’ 이스탄불영화제까지 석권
영화 ‘지슬’ 이스탄불영화제까지 석권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3.04.15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권극영화경쟁부문서 심사위원 특별언급상 수상

제주출신 오멸 감독이 만든 영화 지슬이 또 상을 받았다.

자파리필름에 따르면 영화 지슬은 지난달 30일부터 414일까지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터키의 최대 영화축제인 이스탄불영화제 인권극영화경쟁부문에 출품, 유럽영화위원회상(The FACE Award) ‘특별언급상을 수상했다.

지슬은 미국 선댄스영화제, 프랑스 브졸 국제아시아영화제에 이어, 이스탄불영화제까지 휩쓰는 등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유럽영화위원회상은 인권 문제를 다루고, 관객의 의식을 고취시키는 작품의 감독에 주어지는 상이다.

이스탄불영화제측은 지슬이 유럽영화위원회상을 받은 이유를 “1948년 한국의 갈등시기를 배경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현재와 여전히 이어지는 공포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뛰어난 촬영기법으로 제작된 흑백영화를 통해 감독은 인간의 가치의 다양성과 전쟁의 부조리에 대한 단점을 묘사했다고 평가했다.

이스탄불영화제는 박찬욱 감독의 사이보그지만 괜찮아’, 이준익 감독의 왕의 남자등이 초청을 받기도 했다.

지슬은 이같은 해외에서의 호평을 국내에서는 관객 기록을 깨고 있다. 1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지슬은 독립영화 최대의 기록을 지닌 똥파리12만명 기록도 조만갈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영화 지슬은 오는 30일까지 영화문화예술센터에서 매일 5회 상영을 이어간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