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농민 관련 사업 이벤트성으로 하지 말라”
“농민 관련 사업 이벤트성으로 하지 말라”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3.01.22 17: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FTA 특위, 농어민들 만나며 소통의 장 마련
22일부터 25일까지 애로사항 청취해 정책개발 도출

제주도의회 FTA특위가 25일까지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도의회FTA특위 박원철 위원장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FTA로 시름하는 농민을 위해 직접 그들을 찾아 애로사항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제주도의회 FTA 대응특별위원회(위원장 박원철 의원)22일 제주농업기술센터에서 농··축산분야 농어민 70여명과 간담회를 가지는 등 순회 간담회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간담회는 농어민들의 영농활동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청취, 이를 해결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역적 현안과 품목별 애로사항, 정책과 보조사업의 불합리적인 부분을 도출하고, 향후 영속성과 연계성을 통한 개선으로 FTA의 합리적 대안을 모색해보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

첫날 간담회에서는 비닐하우스시설을 지원할 때 빗물저장시설도 같이 지원해주는 연계적인 사업지원 요구 등이 나왔다. 농민들은 시범사업을 이벤트성으로 진행하지 말고, 보조사업으로 활성화 해달라는 주문이었다.

제주도의회 FTA 대응특별위원회는 25일까지 간담회를 진행, 여기서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FTA 대응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개발을 도출해 낼 계획이다.

한편 23일은 동부농업기술센터, 24일 서귀포농업기술센터, 25일은 서부농업기술센터에서 순회 간담회가 열린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www.GMA82.COM 2013-01-22 19:38:40
인터넷으로돈버는방법 ━≫ ━ WWW.GMA82.COM ━ ≪━ ■ 24시­간 5분이내 안­전한 입­출­금 거래!!!
■ 1:1 맞춤 계­좌 운영 정­보유출 O%
♤ 처음 이용하시는분은 회­원 가­입후 꼭 채­팅&상­담을 받으세요^^*
■ { 15 % 보 너 스 } ■▶ www.GMA82.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