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道, 한·중FTA 대응…범도민 특위 본격가동
道, 한·중FTA 대응…범도민 특위 본격가동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3.01.19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가 한·중FTA에 대응하기 위한 ‘FTA 범도민 특별위원회(이하 특위)’를 본격 가동한다.

이번 특위의 주요 운영방안은 우선 1월말까지 23개 분과위원회별 위원장 주관하에 회의를 통해 기존 FTA 종합대책을 수정·보완해 품목별 대응대책을 수립하고, 1월말에 FTA범도민 특위와 행정·농업인단체 합동워크숍을 개최해 대응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2월부터 5월가지 오렌지 집중수입시기에 수입농산물 유통실태조사 등을 통한 대응방안을 강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새정부가 출범하는 3월에는 FTA범도민 특위 총괄지원분과 및 정책자문단 중심으로 중앙절충단을 구성해 지역출신 국회의원과 제주와 연고가 있는 중앙관계관 등과 협력해 농식품부, 외교통상부를 방문해 감귤을 비롯한 월동채소 등 주요농산물이 한·중FTA 협상에서 양허제외 품목에 포함될 수 있도록 절충작업을 벌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FTA 범도민 특별대책위는 6개 분과 52명으로 구성된 FTA 1차산업특별위원회에서 한중FTA 협상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8월 23개분과위원회, 499명으로 확대 개편했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