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항공 Q400 항공기 안전성 문제없다"
"제주항공 Q400 항공기 안전성 문제없다"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7.1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주상길 대표, 13일 안전성 확보관련 기자간담회

제주지역 항공사인 제3민항 (주)제주항공의 주상길 대표이사는 13일 일본지역에서 Q400 항공기 안전성 문제가 불거지고 있는 것과 관련해, "일본측에서 제기한 문제는 기체, 엔진의 기계적 결함 등 안전성에 관련된 문제는 아니며, 정시 운항률 저하와 관계된 문제"라며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주 대표이사는 "캐나다와 일본항공국간 개선 대책회의 결과 대부분은 배선과 센서, 소프트웨어의 문제인 것으로 밝혀졌는데, 캐나다 항공국은 관계 기술공무원 2명을 제작사인 봄바르디아사에 상주해 제작과정을 감독하고 있으며, 제기된 고장관련 문제를 개선했다"고 말했다.

주 대표이사는 "제주항공의 경우에도 지난 7월10일 봄바르디아사와 협의해 Q400 운항 중 이상 및 고장발생시 제주항공과 이미 운항하고 있는 일본 항공사와 긴밀히 협력해 신속히 대청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주 대표이사는 또 "봄바르디아사 기술진 및 조종사를 제주항공에 상중해 기술 지원하며, 봄바르디아사 본사 기술진과 제주항공 기술진이 매일 전화회의를 통해 안전성을 확인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주 대표이사는 "이제 출범한지 한달 밖에 되지 않았는데, 이 정도면 충분히 정상적으로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