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성산119센터, 동제주 교육문화축제서 심폐소생술 체험 교육
성산119센터, 동제주 교육문화축제서 심폐소생술 체험 교육
  • 고기봉 시민기자
  • 승인 2012.12.0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폐소생술 교육.
동부소방서 성산119센터(센터장 장대흥)는 12월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성산고등학교 및 동부지구 초·중·고등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성산읍생활체육관 일원에서 응급처치 체험장을 운영,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국민생명보호 정책 추진에 따라 모든 도민이 쉽게 응급처치를 배워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처하도록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동영상과 실습 장비를 이용한 교육이 이뤄져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일반적으로 심정지 환자에게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면 소생률이 50%이고, 5분 이내는 25%, 5분이 경과하면 소생률이 희박하므로 최초 발견자에 의한 신속한 응급처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동제주 교육문화축제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하고 있다.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은 “예기치 못한 사고나 재해로 인해 생명의 위기에 직면하는 응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119 신고와 119가 도착하기 전 심폐소생술을 할 수 있도록 정확한 방법을 익히고, 스스로 심폐소생술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워 주는 유익한 교육이 되었다”.고 말했다.

동부소방서 관계자는 “심폐소생술 체험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 단체, 개인은 동부소방서 현장대응과 및 가까운 119안전센터에 신청하면 된다.”면서 “모든 시민들이 위급 상황에서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교육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