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교육에 대한 열정! 행복이 채워지는 기쁨!
교육에 대한 열정! 행복이 채워지는 기쁨!
  • 미디어제주
  • 승인 2012.11.0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설문대여성문화센터 김영숙

설문대여성문화센터 김영숙
“감사합니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 ㅇㅇㅇ입니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는 어떤 교육을 받을 수 있나요?”
“예. 우리 센터에서는 취업․창업 관련 교육을 비롯하여, 전문가 양성 과정, 외국어, 정보화, 문화교육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어떤 일들(업무)을 하고 있는지 몰라 궁금해 하는 문의전화가 많이 걸려 오고 있다.

여성회관을 모태로 하여 여성들의 능력 개발과 여성문화 전승, 창조를 지향하는 여성복합문화공간으로써 설문대여성문화센터가 개관을 한지도 벌써 2년 5개월이 지나고 있다.

개관을 하면서 기존 여성회관에서 하고 있던 외국어 정보화 교육과정과 함께 전문여성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과 문화예술분야 교육과정을 새로이 개설하였으며, 도내 타 여성교육 관련 기관과의 차별화를 위하여 과정별 심화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성폭력․성매매교육, 아동성폭력상담원교육, 비폭력대화기법 등은 도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교육으로서 도외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운영함으로써 많은 도민들에게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5일 수업이 시작되면서 부모와 초등학생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영어독서강좌, 샌드위치 및 생과일주스 만들기 교육과정 등을 개설함으로써 여성 대상만이 아닌 가족과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폭넓은 강좌 개설로 도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계기를 만들어 가고 있다.

그리고 도민들이 교육을 받는데서 그치지 않고, 교육을 통해 얻어진 성과들을 마음껏 드러내 뽐낼 수 있도록 지난 9월말에는 수강생들을 한자리에 모아 '2012수강생 작품전시회 및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기회를 통하여 수강생들에게는 긍지와 자부심을, 일반인들에게는 교육생들의 교육 열기와 솜씨에 대한 감탄과 부러움을 느끼게끔 해줌으로써 우리 센터의 위상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고 다시 한번 바라보게 하는 시간이 되기도 하였다.

개관 이후 지금까지 18,500명이 넘는 도민들이 센터에서 교육 받았으며, 교육 수료 후 각종 분야 자격증 취득은 물론 취업과 창업에 성공하신 분들도 많다. 임신.출산.육아 등으로 사회 경력이 단절된 후, 재복귀하려니 막막하기만 한 여성들이 우리 센터에서 교육을 받음으로써 자신감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분들도 많아졌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센터를 찾아와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또 다른 교육과정에 참여하며 새로운 길을 찾아나서는 교육생들을 볼 때마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가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있음에 마음 뿌듯한 자부심을 느낀다.

우리 제주도 여성은 예로부터 끈기와 진취적인 삶의 태도, 교육에 대한 열망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앞으로 여성들의 다양한 학습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우리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더욱더 노력함은 물론, 누구나 쉽게 와서 학습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과 눈높이에 맞는 여건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