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해군기지 찬성측 "강정마을 태풍 피해는 활동가 탓"
해군기지 찬성측 "강정마을 태풍 피해는 활동가 탓"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2.08.30 16: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해군기지를 찬성하는 제주민군복합항 강정추진위원회가 태풍 볼라벤 등의 피해는 해군기지 건설을 반대하는 활동가들 때문에 컸다고 주장했다.

지난 7월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강정 해안과 포구가 크게 피해를 입자, 강정어촌계가 태풍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예방책으로 제주해군기지 시공업체의 협조를 얻어 강정포구 내 TTP(테트라포드/삼발이)를 포구 외곽으로 옮기려 했지만, 활동가의 방해로 인해 이적하지 못하게 돼 이번 태풍 피해가 컸다는 게 이들의 주장이다.

이들은 "활동가들은 태풍이 온다는 소식에 더 강한 태풍이 와서 강정마을 해군기지 공사현장을 쓸어버리라는 내용의 글을 올리기도 했다"면서 "태풍이 몰아치면 공사 현장뿐만 아니라 강정마을 전체가 피해를 입게 된다"며 분개했다.

또한 "아침부터 공무원과 군인, 경찰들이 동원돼 피해복구에 나서는데도 외부 전문시위꾼들은 피해복구 차량들의 출입까지 방해하는 파렴치한 행동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당시 TTP 이적을 방해한 이들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검토하고 있다"면서 "강정마을에 불행이 닥치기를 염원하는 외부전문시위꾼들은 마을을 흉흉하게 만드는 행위 당장 접고 강정마을을 떠나라"고 요구했다.

강동균 강정마을회장에게도 "마을회장으로서의 품위와 자질을 유지하며 진정 강정마을과 주민들을 걱정하는 행보에 앞장서라"고 촉구했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웃기지마라. 2012-08-30 21:07:19
1.TTP는 해군기지 방향으로 옮기라는 요구를 공사업체에서 거부함.서귀포시청에서 재차 요구했는데도 굳이 비좁은 강정포구로 옮길것을 주장. 그리고 굳이 옮길 생각도 없었음.
2.현재 해군기지 해상에 케이슨투척으로 서북방향으로 심해파발생. 피해가 더커짐.
3.강정포구를 덮은 쓰레기는 공사장에서 발생한 것임.
4.입은 비뚤어져도 말은 바로 합시다. 이거 강정어촌계가 원했던 거 아니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