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관광공사, 멀티 콘텐츠‘오픈API’서비스 제공
제주관광공사, 멀티 콘텐츠‘오픈API’서비스 제공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2.08.29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는 세계적 트렌드인 스마트 콘텐츠 시대에 맞춰 제주관광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를 통해 제공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오픈API는 개발자(이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의 앱과 같은 응용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공개하는 것을 말한다.

이를 위해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5월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사업인 ‘2012년 문화콘텐츠 모바일 서비스 전환과제 발굴·지원 사업-공공·민간DB OPEN API 개발지원’과제에 응모했다.

올해는 제주관광공사(제주 문화관광 콘텐츠 DB), 전남문화산업진흥원(스마트 환경을 위한 스토리텔링 남도관광 DB), 한국공간정보통신(인트라맵 기반 공간정보 DB) 3곳이 지원을 받게 됐다.

제주관광공사가 제안한 과제명은 ‘JEJU On the ROAD’(제주 온 더 로드)이다.

이는 변화되는 정보제공 패러다임에 맞춰 공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양질의 공신력 있는 사진, 동영상, 스토리텔링, 안내책자 등 약 9000개의 관광정보를 통합, 오픈API를 개발해 외부에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JEJU On the ROAD’오픈API는 국내외 여행사의 상품개발과 제주관광 앱 개발에 활용되거나, 미디어(방송, 신문, 잡지 등)․호텔․항공사․카드사․IT기업․일반인․관광관련 기관 등에서 활용되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공공·민간DB OPEN API 개발지원’을 주관하고 있는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은 오는 8월 30일 제주웰컴센터에서 과제 중간발표 및 선행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제주관광공사를 비롯한 4개 기관의 과제, 선행사례 발표 및 향후 개발될 오픈API 활용도 촉진을 위한 간담회가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