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민주당 “연동 그린시티 개발 신중한 검토를”
민주당 “연동 그린시티 개발 신중한 검토를”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2.08.1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통합당 제주도당이 16일 논평을 통해 연동 그린시티 개발의 신중한 검토를 촉구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이 사업이 그대로 승인되면 도는 스스로 정한 원칙과 기준을 위반했다는 지적을 피하기 어렵다나아가 향후 도시개발과 관련, 행정에 대한 신뢰가 무너져 도시 난개발을 조장하는 결과로까지 나아갈 우려가 있다고 제기했다.

이는 지난달 13일 도시계획위원회 자문회의에서 재검토 결론을 내린 것과 무관하지 않다.

제주도당은 이 사업제안은 지난해말 고시된 제2차 국제자유도시종합계획상의 기준을 위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제주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은 특별법에 근거한 제주도 최상위 계획이다연동 그린시티 계획은 그 자체로 종합계획이 정한 원칙과 기준을 무너뜨릴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제주도당은 내일(17) 도시경관위원회 자문절차가 예정돼 있다. 이번 사업 제안이 원칙과 신뢰에 입각해 공정히 다뤄질 수 있도록 철저한 심의와 자문을 요청하며, 연동 그린시티 사업에 대한 제주자치도 당국의 신중한 검토를 바란다고 신중한 결정을 당부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