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신성여중·대기고 과학탐구아카데미 ‘연구대상’
신성여중·대기고 과학탐구아카데미 ‘연구대상’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2.07.1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여중과 대기고 학생들이 제3회 제주과학탐구아카데미에서 연구대상을 수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34일 동안 제주교육과학연구원과 탐라교육원에서 도내 중·고교 학생 21105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주과학탐구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올해 대회에서는 신성여중 샛별팀(양서영, 오현주, 문서진, 문혜림, 좌민영 학생)이 중학부 최고상인 연구대상을, 고등부에서는 대기고의 하이픈팀(조홍철, 조중현, 박형훈, 이성원, 강준혁)이 연구대상을 수상했다.

제주과학탐구아카데미는 학생 스스로 주제를 정하고 계획을 세워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자기 주도적 활동을 핵심으로 하고 있으며, 협동을 통한 탐구활동을 통해 이공계 진로를 탐색하는 전국 유일의 프로그램이다.

한편 제주도교육청은 내년 2월 동계방학 기간을 활용해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을 영역으로 하는 제4회 제주탐구아카데미를 개최할 계획이다.

다음은 수상팀

연구대상 중학부 신성여중 샛별(양서영, 오현주, 문서진, 문혜림, 좌민영) 고등부 대기고 하이픈(조홍철, 조중현, 박형훈, 이성원, 강준혁)

최우수연구상 중학부 탐라중 PENtagon(김세훈, 고창건, 김우준, 양승빈, 강수완) 고등부 서귀포고 자리물회(김태현, 김진탁, 박민영, 임도현, 김민환)

우수연구상 중학부 성산중 B.E(김영웅, 강하림, 고성권, 고수빈, 현수민) 제주사대부중 MOTH(김현욱, 고혁진, 고영빈, 임현우, 오준수) 제주동여중 green power(김수민, 김정은, 김지수, 오예림, 김민진) 탐라중 NICE(전민재, 문창섭, 이유종, 이홍구,   ) 고등부 대정여고 아하!(김재희 강민지 강지영 김유나 김혜지) 신성여고 들뜬상태(부수희 손정화 염혜린 한혜선 홍연주) 신성여고 개밥바라기(고영혜 김성은 김은영 김현서 진세민) 제주제일고 WWW(김유창 조봉근 김명현 홍정석 김태림)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