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9 10:23 (월)
제주도, 7대자연경관 홍보비 5억여원 예산 전용까지
제주도, 7대자연경관 홍보비 5억여원 예산 전용까지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7.1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예결특위 김태석 의원, “민간경상보조, 범국민추진위 자부담 냈나” 추궁

제주도의회 예결특위 김태석 의원
제주도가 세계 7대자연경관 선정과 관련해 행정전화 비용으로 81억원의 예비비를 사용한 데 대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5억원이 넘는 예산을 전용한 것으로 드러나 비난을 자초하고 있다.

17일 속개된 제주도의회 예산결산특위 회의에서 김태석 의원(민주통합당)은 한동주 문화관관광스포츠국장을 상대로 예산 전용이 타당한 것인지 집중적으로 따져 물었다.

김태석 의원은 이날 제주도가 당초 2011년 본예산에 제주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개발 사업 예산으로 도 관광정책과에 5100만원을 편성했다가 이후 4억7000만원을 증액, 7대경관 홍보비로 예산을 전용한 부분을 지적하면서 “당초 예산보다 9배가 넘는 예산을 의회와 협의도 없이 전용해도 되는 것이냐”고 질타했다.

더구나 해당 예산 5억2100만원은 세계7대경관 선정 범국민추진위 홍보비로 사용하도록 하는 과정에서 당초 공기관 대행사업비에서 민간경상보조금으로 과목이 변경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민간경상보조 사업의 경우 모두 자부담을 하고 있는데 범국민추진위는 5억2100만원에 준하는 자부담을 했느냐”고 따져 물었다.

이에 한동주 국장이 “그 당시에는 자부담이 없었다”고 답변하자 김 의원은 “제주도가 마련한 민간경상보조 지침이 있지 않느냐. 자부담이 없다는 게 말이 되지 않는다”고 물고 늘어졌다.

한 국장은 김 의원의 추궁에 “예산을 전용 처리한 것은 2011년 2월이었다. 그때는 자부담이 없었다”고 답변하다가 재차 확인을 요구하자 “나중에 다시 설명드리겠다”고 즉답을 피해갔다.

다만 한 국장은 예산 전용 사실에 대해서는 인정하면서도 “당초 공기관 대행사업비로 편성해 제주관광공사에서 홍보비로 쓰도록 하려다가 범국민추진위가 만들어지면서 홍보사업비를 직접 사용하는 것이 낫겠다고 판단, 민간경상보조로 과목을 변경했다”고 답변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