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7-18 18:52 (목)
반려동물 함께 행복한 놀이의 장, '제주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반려동물 함께 행복한 놀이의 장, '제주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4.2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오는 5월4일부터 5일까지 이틀동안 '2024년 제주 반려동물 문화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반려동물 문화축제의 한 장면. /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오는 5월4일부터 5일까지 이틀동안 '2024년 제주 반려동물 문화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반려동물 문화축제의 한 장면. /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제주시내에서 열린다. 

제주도는 오는 5월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2024년 제주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2019년부터 개최된 반려동물 문화축제는 2020년부터 2021년까지 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됐으나, 2022년 재개돼 올해 4회를 맞는다. 

가족의 일원으로 반려동물의 가치를 재확인하고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어울리고 소통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해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기획했다.

올해 축제는 ‘우리집 막둥이’란 컨셉으로 펫티켓 홍보 및 캠페인, 반려동물 전문가 등의 강연, 수의사 무료 진료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축제 1일차인 5월 4일에는 반려인과 함께 2025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제주 개최를 기원하는 퍼포먼스와 더불어 ‘멍냥올림픽’을 시작으로 반려동물 입양문화 확산을 위한 입양가족들과 함께하는 ‘도르멍 미션달리기’, 반려동물과의 교감정도를 가늠해보는 ‘멍때리기’와 ‘기다려’ 대회, 일상의 돌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반려동물 심폐소생술’, ‘들개 대처요령’ 강연 및 전문가 특별강연과 ‘셀프미용 시연’, ’막둥이 미로대탈출‘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일차인 5일에는 어린이날인 만큼 도내 초등학생들로 구성된 ’어린이합창단 공연‘과 ’가수 장필순의 노래 및 토크‘ 공연을 포함해 첫째날에 진행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상시 프로그램으로 ’입양 홍보‘ 및 ’엘로우독 프로젝트‘ 캠페인을 포함해 반려동물 무료 건강검진 및 동물등록, 연관산업 홍보존, 어질리티 체험존 등을 운영해 도민 및 관광객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강재섭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통해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서로를 이해하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돼 사람과 동물이 행복한 제주가 실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