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중소기업 디자인가치 경쟁력 강화사업 본격화“
"중소기업 디자인가치 경쟁력 강화사업 본격화“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2.05.14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기업 디자인 개발․권리화 용역기관 선정완료, 본격 진행

제주지식재산센터(센터장 오용석)은이 지난 11일 2012년 지역디자인가치제고사업 제1차 운영위원회를 열어 용역수행기관을 최종 선정하고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주지식재산센터에서 올해 처음으로 시작되는 지역디자인 가치제고사업은 ‘특허기술 제품디자인 개발 및 권리화’, ‘상표출원 포장디자인 개발 및 권리화’, ‘특허기술 디자인 맵’ 사업 등이다.

‘특허기술 제품디자인 개발 및 권리화’ 사업은 특허 출원된 기술에 대한 제품 디자인을 개발해주고 디자인권 출원까지 완료하는 사업으로 모두 2개 기업을 지원한다.

출원된 상표를 보유한 기업에게 지역적 특성에 맞는 포장디자인을 개발해주는 사업으로 ‘상표출원 포장디자인 개발 및 권리화’가 있으며 모두 3개 기업을 지원한다.

디자인 동향이나 트렌드 등에 관한 맞춤형 조사분석을 통해 디자인 개발 방향제시 등 자료를 제공하는 ’특허기술 디자인 맵‘ 사업은 1개 기업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 대상 과제는 총 1억1000만 원이 지원된다.

△LED 볼라드 석등 제품디자인 및 디자인맵 △창틀용 우수배수장치 제품디자인 △톳 제품 패키지 디자인 △탈모방지 헤어제품 패키지 디자인 △수산물 가공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계약일로부터 약 5개월간 진행한다.

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디자인에 대한 전문성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이 이번 지역디자인 가치제고사업을 통해 디자인에 대한 전략을 단계적으로 세워 디자인 개발뿐만 아니라 디자인 권리 확보까지 지원받아 장기적인 수익, 고용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지식재산센터는 국내외 디자인 출원 지원 신청을 수시로 받고 있다.

이달 말부터 각 분야별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 브랜드·디자인 인식제고 집중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지역디자인 가치제고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제주지식재산센터(☎064-759-2555) 또는 제주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