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의 오돌또기가 호주로 간다
제주의 오돌또기가 호주로 간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2.05.09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파리연구소 복합가족극 호주의 러브콜 받아
오는 11~13일 시드니 톰맨시어터에서 공연

자파리연구소의 야심작인 '오돌또기'가 호주에서 공연된다.

제주색이 담뿍 담긴 작품이 호주로 진출한다.

자파리연구소(대표 오멸)의 대표작인 복합가족극 오돌또기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호주 시드니의 톰맨시어터에서 공연된다.

이번 호주 공연은 호주교포 그룹인 비스타엔터테인먼트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비스타엔터테인먼트는 가정의 달 5월말 맞아 제주의 색깔을 지닌 오돌또기를 선택한 것.

오돌또기2011서울어린이연극상 최우수작품상을 포함한 4개부문을 휩쓴 작품으로 어른과 아이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복합 가족극이다.

오돌또기는 제주도의 정서와 일상을 배우들의 의성어와 마임, 인형극으로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특히 해녀 이야기부분의 환상적인 이미지와 놀이가 결합된 장면 등으로 화제를 낳기도 했다.

자파리연구소는 오돌또기공연에 이어, 호주 현지에서 교포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워크숍도 진행할 계획이다. 14일엔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나만의 인형 만들기, 15일엔 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박스놀이 워크숍을 진행한다.

자파리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제주색이 담긴 창작 작품들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보다 넓은 문화적 교류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자파리연구소는 이번 호주 공연 이후 6월엔 신작 죽쑤는 할망을 통해 제주의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