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JDC, 첨단과학단지내 일본 기업 유치 ‘시동’
JDC, 첨단과학단지내 일본 기업 유치 ‘시동’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2.04.2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라마다호텔서 일본IT산업단체 등과 업무협약 체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 이하 JDC)가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 일본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활동에 본격 뛰어든다.

JDC23일 라마다호텔 2층 마라홀에서 일본전국지역정보산업연합회(ANIA) 및 교토정보대학원대학(KCGI)과 일본기업의 제주 진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은 아시아과학단지협회(Asian Science Park Association, ASPA)가 주최하고 JDC 주관으로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7ASPA 지도자회의의 공식 환영만찬 행사 직전에 치러진다.

이날 협약은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의 일본기업 유치를 위해 ANIA, KCGI가 일본 IT기업과 JDC를 잇는 가교 역할을 맡고, JDC는 일본 잠재투자기업을 적극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ANIA는 일본 최대의 IT 산업 단체로, 홋카이도에서 오키나와에 걸쳐 1700여개의 회원사로 구성돼 있다.

또한 KCGI는 일본 유일의 IT전문대학원으로, 세계 각국의 대학 등과 학술 교류 및 사업 제휴를 맺고 있는 일본의 IT 전문 교육재단이다.

JDC 변정일 이사장은 “JDC6대 핵심프로젝트 중 하나인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의 완성을 위해서는 해외기업 유치가 필수적이다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일본기업 유치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