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전우홍 후보 "행정안전부 축소, 지방행정청 신설" 약속
전우홍 후보 "행정안전부 축소, 지방행정청 신설" 약속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4.0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보신당 전우홍 후보
진보신당 전우홍 후보(제주시 을)가 실질적인 지방분권화 추진을 위해 행정안전부를 축소하고 지방행정청을 신설하겠다는 정책 공약을 제시했다.

전우홍 후보는 6일 정책 브리핑 자료를 통해 “지방정부의 규제기관으로서 행정안전부의 역할을 조정하고, 지방분권의 진행과정에서 지방정부를 지원하는 기관으로 ‘지방행정청’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지방자치법’ 개정을 통해 현재와 같이 자치사무를 예시한 사항을 삭제하고, 국가사무의 범위를 특정함으로서 지방사무의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또 기존의 위임사무는 법정수입사무로 재규정, 지방정부의 자율성을 높이겠다는 부분도 강조했다.

전 후보는 이와 함께 “지방분권특별법을 전면 개정, 지방분권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지방행정청을 분리 설치하고, 특별행정기관의 지방이양과 관련된 명시하겠다”며 “사무이양과 재원 이양의 연동 규정도 포함시키겠다”고 약속했다.

또 “총액인건비제도의 전면 재정비를 통해 현재와 같은 하향식 인건비/총원 관리 방식이 아니라,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해 심의하는 상향식 운영 방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