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옛 도심 회복 그리 어렵지 않아요”
“옛 도심 회복 그리 어렵지 않아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2.03.23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작가의 산책길’, 행복 프로젝트 공모 최종 선정
자구리 해안 폐건물 등 방치된 건물 재생 기획 돋보여

서귀포시 자구리 해안에 방치된 폐건물
옛 도심을 회복하는 방안은 없을까. 서귀포시에 이에 대한 해답의 하나로 작가의 산책길을 추진중이다. 이런 가운데 작가의 산책길2012 마을미술 프로젝트 공모사업 가운데 하나인 행복 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됐다.

작가의 산책길은 지난 22일 심사 대상에 오른 청원군(충북), 양양군(강원), 영주시(경북) 등을 제치고 행복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됐다.

작가의 산책길이 최종 선정된 데는 옛 도심권에 방치된 폐건물 등을 활용한다는 구상이 돋보였다는 분석이다.

서귀포시는 작가의 산책길프로그램을 내놓으면서 자구리 해안에 있는 폐건물과 오래전에 폐업한 호텔건물, 이중섭미술관 인근에 방치되고 있는 폐건물, ‘작가의 산책길탐방코스내 빈집 등을 예술적으로 재생하는 기획 등을 담고 있다.

서귀포시는 작가의 산책길이 최종 선정됨으로써 옛 도심을 활성화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귀포시는 지난해부터 추진중인 작가의 산책길을 추진하면서 문화예술시장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상표를 등록하는 등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도심을 살리는 롤모델이 되고 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