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서귀포시 ‘작가의 산책길’ 5억 프로젝트 도전
서귀포시 ‘작가의 산책길’ 5억 프로젝트 도전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2.03.2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프로젝트 분야에 응시해 1차 통과…22일 최종 심사

작가의 산책길 노선

서귀포시가 대규모 공공 미술 프로젝트 예산 확보를 눈앞에 두고 있다. 바로 서귀포시가 지난해 의욕적으로 추진한 작가의 산책길이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작가의 산책길2012 마을미술 프로젝트 공모사업 가운데 행복프로젝트 분야에 응시, 최종 심사만을 남겨두고 있다.

작가의 산책길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데 이어, 최근 2차 현장답사를 마쳤다. 남은 건 오는 22일 서울에 소재한 공공미술프로젝트 사무실에서 열리는 심사만을 남겨두고 있다.

특히 서귀포시가 공모한 행복프로젝트는 2012 마을미술 프로젝트 가운데 공모사업비가 가장 많다. 다른 사업은 5000만원이 지원되지만 행복프로젝트는 5억원이 지원되는 사업이다.

서귀포시와 경합을 벌이는 곳은 양양군(강원), 영주시(경북), 청원군(충북) 등이다.

서귀포시가 제안한 사업은 시()공원을 중심으로 생태환경 미술을, 천지연로는 벽화 등을, 자구리 해안 일대는 추억의 사진관 등 작가의 산책길과 연계돼 있다.

서귀포시 이경은 주무관은 기획이 잘 된 것으로 알고 있다.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며 최종 선정에 자신감을 보였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