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총선후보 성추행 논란…도민여론으로 가리자"
"총선후보 성추행 논란…도민여론으로 가리자"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2.02.25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고동수 예비후보(무소속.제주시 갑)의 강제추행 논란을 두고 제주참여환경연대와 반박에 반박, 재반박이 이어지는 등 진흙탕 싸움으로 번지고 있다.

참여연대의 강제추행 주장에 고 후보는 '마녀사냥을 중단하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참여연대는 곧바로 "적반하장이다. 선거운동의 방편으로 삼고 있다"는 요지의 성명을 재차 발표했다.

이에 고 후보는 25일 두번째 성명을 내고 "'뒤집어씌우기'에 골몰하고 있다" "시민단체의 허울을 둘러싼 정치집단·패거리집단" "강제추행 여부보다 정치공세에 급급하다"는 등의 비난을 퍼부었다.

특히 고 후보는 참여연대가 주장한 사안에 '납득할 수 없다'며 도민여론을 통해 시시비비를 가릴 것을 요청했다.

고 후보가 의의를 제기한 내용은 ▲고 후보가 잘못을 솔직히 시인하고 진정성 있게 사과를 했다면 불거지지 않았다는 주장 ▲페이스북에 게시한 사과문에 자신의 소속과 실명을 거론하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는 주장 ▲유력후보군에서 밀려는 상황에서 본회로서 논란을 키워봐야 이익이 없다는 주장이다.

이와 관련해 고 후보는 "참여연대는 '강제추행을 인정하라'고 강요했으며, 이 때 태도는 한쪽 귀를 완전히 닫아버린 채 원하는 답변만 강요하는 매몰찬 자세로 일관했다"고 주장했다.

페이스북과 관련 "해당 간사와 사전에 약속한 사실이 없다. 또한 간사가 먼저 자신의 실명으로 사과문 요구를 했다. 때문에 '00간사님께'라는 머리말로 사과문을 게시했다"고 강조했다.

유력후보 군과 밀려났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해도 되는 말과 해서는 안될 말이 있다. 이는 본격적인 선거 국면이 조성되기도 전에 이 같은 언행은 특정 후보를 비방 또는 명예를 훼손해 낙선을 유도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참여연대는 이번 계기로 '공동선과 공공의 이익을 위해 봉사와 구호활동을 펼치고 국가나 자본으로부터 독립해서 활동하는 비정부기구'라는 시민단체의 존재 목적을 다시금 되짚어 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진규 기자/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