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2:56 (금)
민주통합당, “구성지는 해군기지 갈등 유발시킨 장본인”
민주통합당, “구성지는 해군기지 갈등 유발시킨 장본인”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2.01.2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성명 통해 강지용 선거사무고 개소식 발언 사과 요구

구성지 도의원이 지난 28일 강지용 한나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한 발언을 두고 민주통합당이 발끈했다.

민주통합당 제주도당은 29일 성명을 통해 구성지 의원의 발언이 사실이라면 대한민국 사법부에 대한 모독, 도전이면서 민주통합당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중차대한 범죄라며 제주도민을 향한 거짓발언과 경거망동을 멈추라고 주장했다.

제주도당은 한나라당에서 벌어지고 있는 돈봉투 파문과 CNK 주가조작 의혹 등에 대한 반성없이 ‘(민주통합당을) 야합을 통해 모여진 정당이라고 망발을 했다니 어처구니 없다. 구성지 의원은 어떤 근거로 이런 주장을 하고 있는지를 밝히라고 촉구했다.

제주도당은 구성지 의원이 김재윤 의원을 겨냥한 발언과 관련해서는 명예훼손이며 허위사실 유포죄에 해당한다. 앞으로 법적인 책임을 물을 것임을 경고해두고자 한다고 성명에서 강조했다.

또한 제주도당은 구성지 의원에 대해 지난 2009년 도의회 본회의에서 부의장으로 의장석에 앉아 제주해군기지와 관련한 절대보전지역 변경 동의안환경영향평가 협의내용 동의안을 직권 상정 처리함으로써 오늘의 해군기지 갈등을 유발시킨 장본인, 원흉임을 도민들은 기억하고 있다며 도의원직 사퇴를 요구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