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김경민 후보, "안전통학로 지정 조례 제정"
김경민 후보, "안전통학로 지정 조례 제정"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5.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 치러지는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제3선거구(제주시 일도2동 을)에 출마하는 열린우리당의 김경민 후보는 24일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도록 안전통학로 지정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겠다"고 밝혔다.

김경민 후보는 이날 정책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현재 일도2동의 경우, 인도폭이 좁고 인도에 세워져 있는 전신주들로 인해 일반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할 뿐 아니라 등.하교시 학생들의 보행에도 많은 위협을 주고 있는 실정"이라며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안전통학로를 지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현재 일도2동의 경우 대단위 아파트 단지들이 밀집돼 있고 가까운 곳에 4개의 초.중학교가 위치해 있어 학생들의 이동이 특히 많은 지역"이라며 "그런데 도로교통정책이 주로 차량, 성인들을 대상으로 마련돼 옴에 따라 향후 도로교통정책은 아동 및 교통약자들을 위해 최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김 후보는 "우선 지정된 안전통학로에 대해서는 보행안전에 위협이 되는 전주는 지중화사업을 시행 하는 한편 도로구조시설에 대해서는 제거하거나 재배치 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특히 "도로와 인도의 구분이 돼 있지 않은 도로는 안전보행을 위한 안전분리대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안전통학로 지정과 더불어 스쿨존에 아동안전인련을 배치, 아동들이 안전하게 보행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