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강대규 후보, "장벽없는 도시 용담동 만들 것"
강대규 후보, "장벽없는 도시 용담동 만들 것"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5.1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 치러지는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제7선거구(제주시 용담1.2동)에 출마하는 열린우리당의 강대규 후보는 19일 "장벽없는 도시, 용담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대규 후보는 이날 정책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종전의 사회적 약자의 이동권, 교통권을 보장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도시의 각종 물리적인 장벽뿐만 아니라 도시의 쾌적함에 장애가 되는 공해.소음.사회계층 분리 등의 요소도 제거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강 후보는 "현재 장애학생의 방과 후 활동에 대한 대책은 전무한 실정이며 이용할 수 있는 시설도 거의 없어 부모들은 맞벌이를 포기하고 같이 생활해야 하는 실정"이라며 "우선 장애.비장애 학생들의 방과 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시설 이용 등 사회통합을 지원하기 위한 대한 대책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또 "노인과 장애인단체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반해 각 단체가 영역별.직능별의 고유한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지원책이나 육성책이 없다"며 "이들 단체의 다양하고 특성화된 활동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노인.장애인종합회관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