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고정식 후보, "여론조사 빙자 불법선거운동"의혹 제기
고정식 후보, "여론조사 빙자 불법선거운동"의혹 제기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5.1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31일 치러지는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제3선거구(일도2동 25-48통)에서 출마하는 무소속의 고정식 후보가 19일 특정 후보의 지지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이미 녹음된 ARS방식의 여론조사성 전화가 지역구 유권자들에게 걸려오고 있다며 강한 의혹을 제기, 파문이 일고 있다.

고정식 후보 선거대책본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최근 들어 제3선거구내에 도의원 후보들에 대한 지지도 조사를 한다며 이같은 전화가 걸려왔다"며 "이 과정에서 특정후보의 지지번호를 누르면 잘 못 응답하는 것이라며 재차 질문을 계속 했다"고 밝혔다.

고 후보 측은 특히 "3회 이상 같은 번호를 누르면 일반적으로 전화를 끊어버리는 방식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한다"며 "이는 여론조사를 빙자한 불법선거운동"이라며 강한 의혹을 제기했다.

고 후보 측은 "이는 상대후보를 흠집내며 기회를 노리고자 하는 자세"라며 "지역주민들의 선택을 받기가 불가능할 뿐더러 오히려 유권자들을 무시하고 조롱하는 추태일 수 밖에 없다"며 비난했다.

고 후보 측은 "그렇지 않아도 갖가지 공천파동과 지역민심보다 내년 대선만을 계산하면서 온 섬을 황폐하게 만든 거대정당의 정치행태에 온도민이 상처를 받고 좌절하고 있는 상황임을 부인할 수 없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몰지각한 입후보자들의 이러한 불법선거운동 작태가 아직도 판치고 있다"며 비난했다.

고 후보 측은 "이는 이번 지방선거를 혼탁한 진흙구덩이로 몰아가려는 아주 치졸하고 참담한 일이라는 것을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며 "이미 제보자들로부터 직접증언을 통해 자료를 확보해 선거관리위원회와 사법당국에 법률적 자문도 구해놓은 상태"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고 후보 측은 "지금이라도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하는 후보측은 도민과 지역주민들에게 겸손한 자세로 공개 사죄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정책선거에 임하라"고 촉구했다.

고 후보 측은 "이런 간곡한 뜻을 외면하고 그릇된 처신에 대한 스스로의 책임을 회피하고자 하는 의중을 보인다면 검토된 법률적 자문내용을 토대로 반드시 이 사건에 대한 진실을 밝히겠다"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