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도-행정시 공무원 '순환근무제' 의무화해야"
"제주도-행정시 공무원 '순환근무제' 의무화해야"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5.1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노조 북군노조, 15일 특별자치도 통합인사 관련 의견 제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북제주군지부(지부장 김윤철)가 제주도 통합인사를 위한 의견을 마련, 제출해 이의 반영여부가 주목된다.

북군지부는 오는 7월1일 4개 시.군이 통합되어 시.군공무원이 아닌 특별자치도 공무원의 단일 소속으로 전환되게 됨에 따라, 제주도청에서 공무원으로 4개 시.군에 시달한 공정하고 합리적인 통합인사 의견수렴을 위해서 도.시.군 공무원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안을 연구한 끝에 운영위원회와 조합원들간의 의견수렴을 거쳐 북제주군 지부안을 마련했다.

김윤철 북군 지부장은 "인사는 만사라는 말이 있듯이 공무원들에게 공정하고 균등한 인사야말로 대주민서비스와 업무능률 나아가 제주도정 전체 발전에 가장 핵심적인 사항이 된다면서 주민들도 공무원들의 공정한 인사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북군지부에서 제시한 안은 크게 5가지다.

이중 순환보직으로 이미 제주특별자치도 특별법에 따른 임용조례에도 명시되어 있는 부분으로써 이들은 제주도내 교원체계와 유사하게 제주를 현행 제주시 지역, 북제주군지역, 산남지역권 등 3개 지역으로 구분해 현재에도 가장 많은 인구가 밀집돼 있는 제주시지역을 경합지역으로 보고, 최장 6년이하, 북제주군과 산남지역은 비경합지역으로 최장 2년이하 근무토록 하되 해당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근무하도록 강제하는 대원칙이 반영돼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순환근무지를 도는 동안 1회 2년 이상은 도본청과 행정시청에 근무할 것을 의무사항으로 제시하고 있다.

북군지부는 근무성적평정이나 다면평가시에는 읍면동 등에서만 근무릉ㄹ 하는 경우 여러가지로 불이익을 받을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와함께 북군지부는 균형있는 승진이사에 대해서는 7월1일자로 생성되는 조직들에 의해서 관리직들이 급증하게 됨에 따라 대규모 승진이 예상되는 바 도와 시.군 공무원들이 동등한 승진기회를 가져야 한다고 제시했다.

김윤철 지부장은 "전체 조합원들의 뜻을 모아 서명을 받아서 제주도에 강력한 의지를 전달할 계획"이라며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기준이 없는 한 제주도의 행정은 공무원간 갈등 양산으로 후퇴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