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한국건강관리협회 건진센터, 준공 이전
한국건강관리협회 건진센터, 준공 이전
  • 건협제주
  • 승인 2011.10.0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본부장 선승철)는 지난 4일 현재 제주도청 후문에 위치해 있던 건진센터에서 새 보금자리인 친환경 건진센터(제주시 연동 소재, 지하1층 지상5층 연면적 4,313㎡)로 확장 이전했다.

이번 이전과 함께 도민 건강 증진에 노력하고자 1.5테슬러(T)급 자기공명영상촬영(MRI) 장비의 신규 도입과, 대사증후군 대상 고객들에게 체력진단과 운동처방 및 체력관리 프로그램제공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의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건진 영역을 프리미엄 건진, 국가 건진, 학생 건진으로 세분화하여 각 건진별 공간 영역을 분리 배치했고, 고객 동선 흐름은 수평 이동으로 각 건진간 맞물림 공간을 최소화시켜 건진별 독립성 보장 강화와 차별화된 건진 공간 구성이 되도록 설계했다.

 
메디체크 건진센터는 기존의 삭막한 건진공간에서 '테마가 있는 공간'으로 설계됐다.

메디체크 센터는 '자연, 여유, 휴(休), 건강, 행복'을 테마로 디자인돼 생명의 원천이 되는 햇빛, 바람, 물, 숲 등을 공간에 담아 자연이 살아 숨 쉬고 교감하는 자연친화적인 건축공간과 첨단 IT기술을 융합한 유기적이고 지능화된 건진시스템을 구축해 자연과 첨단기술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新개념 건강문화공간으로 재탄생됐다.

□ 메디체크 공간 층별 테마
◇ 아래1층 꿈드림 : 드림산책 - 유치원, 학생건진시스템 구축
◇ 1층 메 디 존 : 메디스타트, 건강디자인, 건강 체험관, 건강의학
◇ 2층 숲속풍경 : 그린산책 - 국가 건강건진 시스템 구축
◇ 3층 물의정원 : 비내림뜰, 여성의학센터, 치의학센터, 내시경센터
◇ 4층 바람담은 : 느림산책 - 프리미엄건진시스템 구축
◇ 5층 빛의향연 : 햇살마루(카페테리아), 체력진단센터, 메디콜센터, 메디비즈센터, 컨퍼런스룸
◇ 6층 비움&채움 : 건강산책, 하늘정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