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해군기지 지지단체 규탄대회로 '맞불'
해군기지 지지단체 규탄대회로 '맞불'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1.10.0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세력, 지역갈등 조장 중단하고 물러가라"

 
제주해군기지 건설 문제로 찬.반 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찬성 단체들이 규탄대회를 갖고 외부세력은 지역갈등 조장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물러갈 것을 요구했다.

1일 서귀포시 강정포구에서 해군기지 반대 단체들이 대규모 평화콘서트를 개최하는 가운데, 찬성단체들도 같은날 서귀포시 법환 사거리에서 ‘범시민 지지단체 규탄대회’를 열고 맞불을 놨다.

서귀포시 재향군인회 등 10개 단체 100여명은 1일 오후 3시 서귀포시 법환 사거리에서 규탄대회를 열고 "민군복합형 관광미항과 관련한 지역 갈등은 지역주민 스스로가 자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외부세력은 갈등조장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강정에서 당장 철수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이제는 강정주민끼리 강정발전을 논의해야 할 때"라며 "외부세력은 언젠가는 떠날 사람이다. 마을주민들을 희생양으로 만들지 말고 떠나달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개최될 예정인 2차 평화문화재는 또다른 주민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며 행사 취소를 요구했다.

아울러 "우리는 민군복합형관광미항 사업이 원만하게 해결돼 지역은 물론 제주도와 국익 증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내부 갈등을 조장하는 외부세력들의 행위에 대해 더 이상 좌시하지 않고 저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