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한나라, 공사방해금지 가처분 결정에 "외부세력 엄단해야"
한나라, 공사방해금지 가처분 결정에 "외부세력 엄단해야"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1.08.3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방법원이 제주해군기지 공사방해금지 가처분 결정에 대해 한나라당이 환영하면서 강정마을 내의 외부세력을 엄단할 것을 강하게 주문했다. 

한나라당 김기현 대변인은 30일 논평을 내고 "제주해군기지 건설을 둘러싼 외부세력의 불법시위를 엄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법원의 이번 결정은 제주해군기지 건설 문제가 외부세력의 개입으로 점차, 불법 과격시위 양상으로 치닫고 있는 상황에 서 내려진 만큼 의미하는 바가 크다"며 "강정마을의 문제는 마을 주민들의 충분한 대화와 타협을 통해 해결해야 하며, 주민간의 갈등을 조장하며 마을의 존립마저 위협하는 외부세력의 책동은 근절되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안타깝게도 제주 강정마을 주민들은 해군기지건설을 둘러싸고 찬성과 반대로 나뉘어 첨예한 대립을 하고 있다"며 "이에 각종 유언비어로 반미 감정을 조장하고 거짓 선동을 서슴지 않는 외부세력의 개입이 큰 몫을 했음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경찰 당국은 그 어떤 불법행위도 용납하지 않겠다는 자세로, 불법, 과격 시위에 대해 단호히 대처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민주당을 겨냥해 "제주해군기지는 노무현 전 대통령이 건설키로 결정한 사업"이라며 "그런데 이제와서 노무현 정부를 승계한 민주당이 반대하고, 앞장서서 주민선동까지 하는 것은 이율배반적이고 위선적인 것이라 할 수 밖에 없다"고 비난했다.

아울러 "우리 정치권은 더 이상 제주해군기지 건설 문제에 대한 정치쟁점화를 자제해야 할 것"이라며 "국회는 지난 29일 제주해군기지 사업조사소위 첫 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조사에 착수했다. 소위 활동을 통해 제주해군기지 건설 문제를 둘러싼 갈등을 봉합하고, 국가 안보와 제주도민들을 위한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