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열린우리당, "강금실 표 '새로운 정치 펼칠 것"
열린우리당, "강금실 표 '새로운 정치 펼칠 것"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5.0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제주출신 강금실 전 법무부장관이 열린우리당 서울시장 후보로 선출된 가운데, 열린우리당 제주도당은 3일 "제주의 딸 강금실, 서울시장 후보 선출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열린우리당 제주도당 홍진혁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강 전 장관의 서울시장 후보 확정은 이미 예견된 일이었기는 하지만 당내 경선을 통해 민주적 절차를 거침으로써 정통성과 정당성을 부여받게 됐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며 "아울러 강금실 표 '새로운 정치'를 펼침으로써 '하나의 서울'을 이루는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는 것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강 전 장관이 수락연설에서 '정치를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을 내던지는 순결함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듯이 남은 한 달여 기간 동안 빛의 전사로서 정치적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우리의 목숨을 내걸고 진정한 정치를 이룬다면 우리는 반드시 승리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홍 대변인은 "제주의 딸 강금실의 서울시장 후보 확정을 계기로 열린우리당이 심기일전해 지방선거 승리와 함께 민주개혁의 완성을 위해 더욱 매진해 나갈 것"이라며 "다시 한번 희망과 감동의 정치를 제주도민 여러분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