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한나라당 바쁘다! 도당위원장 교체 ‘박명택 불출마 가닥’
한나라당 바쁘다! 도당위원장 교체 ‘박명택 불출마 가닥’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1.07.18 13: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도당대회 예정 ‘김동완 총선준비 관측’...한경면 보궐선거 ‘오리무중’

임기를 채우고 자리에서 물러나는 한나라당 제주도당위원장과 차기 위원장으로 거론되고 있는 부상일 한나라당 제주도당 제주시 을 당협위원장.
내년 대선과 총선 등 정치계 빅뱅을 앞두고 한나라당 제주도당이 선거전열을 정비하는 등 내부 조직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18일 한나라당 제주도당에 따르면, 도당 운영위원회는 19일경 회의를 열어 오는 26일 도당대회 일정을 확정지을 계획이다.

잠정적으로 결정된 도당대회는 일시는 26일 오후 3시 제주농어업인 회관이다. 이날 최대 관심사는 김동완 현 도당위원장의 행보다.

도당 관계자에 의하면, 김 위원장은 임기 1년의 위원장직을 마무리하고 재선에 나서지 않을 방침이다. 당초 김 위원장의 임기는 6월말까지였으나, 도당대회가 7월로 미뤄지면서 임기를 1개월 연장한 상태다.

현직의 김 위원장이 위원장직에서 물러나면서 어떤식으로 든 제주시 갑 선거구 총선출마에 대한 언급이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김 위원장은 “도당위원장의 임기가 끝나는 만큼 위원장을 새로 선출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총선 출마여부에 대한 이야기는 나중에 하도록 하겠다”면서 말을 아꼈다.

차기 도당위원장으로는 부상일 제주시 을 당협위원장이 거론되고 있다. 문제는 부 위원장이 제주시 을 지역구 총선에 출마할 경우, 12월부터 도당위원장의 공백이 불가피하다는 점이다.

한나라당 당규에는 도당위원장이나 당협위원장이 공직선거에 출마할 경우, 공천과 동시에 그 직의 자격을 정지하도록 하고 있다.

때문에 도당 내부에서는 총선 출마자 대신 대선까지 당을 이끌 수 있는 관리형 수장이 도당위원장직에 올라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도당 관계자는 “22일부터 새로운 도당위원장 공모작업에 들어 갈  예정”이라며 “당원들 사이에는 자신의 지역구보다는 도당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관리형 인사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명택 전 도의원.
총선에 앞서 치러질 제주도의회 제19선거구(한경면) 보궐선거에 대한 당내 움직임도 발빠르게 돌아가고 있다.

당내 유일 후보자로 거론된 박명택 전 의원은 예상을 깨고 불출마 쪽으로 마음이 기운 것으로 알려졌다.

박 의원은 지난해 6.2지방선거에서 좌남수 의원에 패하며 재선에 실패했다. 민주당의 좌 의원이 의원직을 상실하면서 유력 후보로 거론돼 왔다.

도당은 박 의원이 불출마 쪽으로 가닥을 잡자, 적정한 후보를 선발하기 위한 작업에 돌입했다.

러브콜을 받고 있는 박승봉 전 제주시 부시장이 불출마를 확고히 하면서 새로운 얼굴이 등장할 가능성이 커졌다.

박명택 의원은 “현재로써는 불출마를 고려하고 있다. 다른 인사들에게 기회를 주려한다”며 “출마여부에 대해서는 이달 중 최종적으로 결정해 발표하겠다” 말했다.

<김정호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dh 2011-07-18 17:07:10
◈욕실에서 두명의 노예와~

◈집이나 모델로 직접 보내드립니다.

◈3시간-3만원 긴밤-5만원 횟수는 무제한!

◈발가락부터 머리까지 깨끗히 입사 .

◈하루밤 사랑~ 100프로~ 전국 각지 모두 가능~!

◈시간제한없고 언제든지 만나실 오파들

◈…seep6969.com…에 오셔요 상상 그 이상입니다

◈오시면 절대 후회안하실겁니다 최저의 가격에

◈최선을 다해 모시겠습니다…seep6969.com…

.☆ .▲ ▲.+☆`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