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진철훈 후보, 열린우리당 공천 확정한 사실없다"
"진철훈 후보, 열린우리당 공천 확정한 사실없다"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4.29 20:1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 예비후보측 '후보공천 확정' 발표에 중앙당 '사실과 다르다' 해명

진철훈 제주도지사 예비후보측이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한 진철훈 예비후보가 열린우리당 공천을 따냈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른 것으로 확인됐다.

진철훈 예비후보측은 29일 오후 발표한 보도자료에서 "열린우리당 중앙당은 29일 오후 2시부터 열리기로 계획된 16개 광역자치단체 후보 공천장 수여식을 겸한 ‘행복주식회사 추진위원회 출범식’에 앞서 정동영 의장 주재로 열린 중앙위원회에서 진철훈 예비후보에 대한 제주도지사 후보 공천을 확정, 발표했다"고 밝혔다.

진철훈 후보는 자료에서 "그동안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도민 여러분과 당원들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5·31지방선거에서 제주도민이 열망하는 바람직한 정책대결과 함께 제주특별자치도 원년을 이끄는 도지사 당선으로 보답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진철훈 예비후보측이 발표한 이러한 보도자료는 29일부로 열린우리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진철훈 예비후보로 공천이 최종 확정됐다는 뉘앙스를 전하고 있다.

그러나 사실 확인 결과, 아직 열린우리당의 제주지사 후보 공천은 결정된 사실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앙당 관계자 "후보공천 결정 논의 이뤄지지도 않았다"

열린우리당 중앙당의 한 관계자는 29일 오후 미디어제주와의 전화통화에서 "오늘 회의 당시 강창일 의원이 '제주도는 진철훈 후보로 결정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을 뿐, 공천에 대한 최종 확정 발표단계까지는 가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강창일 의원이 이러한 긴급제안을 하자, 정동영 의장은 '이 부분은 최고위원으로 넘겼으면 좋겠다'고 말했을 뿐 후보공천 결정 논의는 이뤄지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더욱이 이날 회의는 공천자를 최종 확정하는 회의도 아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열린우리당의 또다른 관계자는 "공천자 확정은 공천심사위원회와 최고위원회의를 거쳐야 하는데 아직 공천심사위원회에서 제주지사 후보공천 안건이 상정되지 않았다"며 "그런데 어떻게 이러한 내용이 '최종 확정'으로 발표될 수 있는지 이해가 안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후보자 공천은 후보자측이 아니라 중앙당에서 확정해 최종 발표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내용들을 종합해볼 때 진철훈 예비후보측의 '진철훈 예비후보, 열린우리당 공천 확정'  보도자료는 마치 진 후보가 공천자로 최종 결정됐다는 듯이 내용을 서술함으로써 오히려 유권자들에게 혼란을 부추기고 있다는 지적을 면키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에대해 진철훈 예비후보측 대변인실의 한 관계자는 "진 예비후보가 전해온 내용을 토대로 해 보도자료를 작성했을 뿐, 실제 회의내용을 확인하지는 못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돌하르방 2006-04-30 09:44:05
아름다운 모습으로 단일후보를 내세워는데 이제와서 여론조사가 뒤진다고 버릴려고하는 이러한정당을 당원에한사람으로서 분게를아니할수가없다.그 많은시간을 몸과 마음을 다 바쳐봉사했건만 돌아오는건 배신!!!!!!! 야당이 행태는 비판하면서 정작본인들이 행태는 정당하다는 이러한생각을하는 당 지도부는 당장 중지하라!!!!! 전국의 제주는 단 1%지만 5.31지방선거및2007대권에서는 반드시 1%차이로 무너진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아야할것이다.

쪽팔림 2006-04-29 22:25:39
지사나 열린당 의장이나 너무 쪽팔리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