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도의회 여성특위원장에 이선화 의원 선임
제주도의회 여성특위원장에 이선화 의원 선임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1.06.28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여성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선임된 이선화 의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여성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이선화 의원이 선임됐다.

제주도의회 여성특별위원회는 28일 오후 2시 소회의실에서 위원장․간사 선임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9명의 모든 위원이 참석했으며 위원장에 이선화 의원(한나라당)을, 간사에 김용범 의원(민주당)을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도의회 여성특별위원회는 이선화 의원이 대표발의해 지난 4월 26일 제281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구성 결의안이 의결된 뒤 지난 6월 10일 여성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강경찬, 김영심, 김용범, 방문추, 손유원, 신영근, 이선화, 장동훈, 현정화 의원 등 총 9명이 선임됐다.(여성의원 4명, 남성의원 5명)

위원장에 선출된 이선화 의원은 "제주특별자치도의 위상에 걸맞는 제주여성의 역사인식과 제주여성문화의 정체성을 제고하고, 세계화 시대에 부응하는 제주형 여성정책의 모델을 개발하는데 여러 위원님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제주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여성들의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한 현장방문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간사로 선출된 김용범 의원은 "여성특별위원회의 간사를 맡게돼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위원장과 함께 열심히 하겠다"고 했다.

여성특별위원회는 내년 6월 9까지 1년간 4․3사건, 제주해녀, 김만덕 등 현대 제주여성의 역사인식과 제주 여성문화의 정체성을 제고하고 세계화시대의 제주형 여성정책 모델 개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된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